[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교회 설립 기념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
교회 설립 기념 주일예배 대표 기도문
엡2:20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엡2:21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엡2:22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전지전능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크신 뜻이 계셔서 이곳에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세워주시고 구원의 역사를 감당하게 하시며 복음의 빛과 진리의 등불을 밝히게 하시니 감사드리옵나이다. 오늘 뜻깊은 설립 기념 주일을 맞이하여 온 교우들이 한마음 한 뜻이 되어 기념 예배를 드리며 주님께 영광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시니 참으로 감격스럽고 감사할 뿐이옵니다.
하나님 아버지!
지난날을 회고해 보건대 저희는 주님이 이곳에 교회를 세우신 그 크고 놀라우신 뜻을 까마득히 잊어버리고, 육신적인 일에만 우선권을 두고 그것에 전전 긍긍하며 살아왔나이다.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맡은 바 사명을 잘 감당하지 못하고 온전한 헌신을 드리지 못한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용서하여 주시옵고 참회하는 심령에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저희를 사랑하셔서 이 귀한 교회를 섬기게 하셨사오니 그 사랑 더욱 깨달아 이 생명 다하기까지 죽도록 충성할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의 온전한 헌신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교회와 저희를 사랑하셔서 일취월장 성장하게 하셨사오니 이 같은 주님의 은혜를 더욱 깊숙이 깨달아 교회 성장을 위하여 더욱 힘쓰는 저희들 되게 하시고 생산적인 교회로 복음을 전파하는 교회로 이 시대를 구원하는 교회로 더욱 든든히 서 갈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주님이 분부하신 구령의 열정이 식지 아니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날마다 찬양 소리가 우렁차게 울려 퍼지며, 폭포수 같은 기도의 소리가 멈추지 않는 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사랑의 예수님!
이제껏 이 교회를 위하여 눈물과 기도로 밤을 지새우며 주님의 뜻을 이루고자 온갖 고통을 무릎 쓰고 애쓰신 목사님을 기억하시기를 원합니다. 그 힘쓰고 애씀이 결코 헛되지 아니하고 하늘의 영원한 상급을 누릴 수 있도록 주님이 위로하여 주시옵고 앞으로도 이 교회와 이 교회에 속한 믿음의 권속들을 위하여 힘쓰고 애쓰실 때 더욱더 큰 능력으로 함께 하셔서 조금도 부족함이 없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당회원과 모든 제직들에게도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그동안 여러모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고생하고 수고한 것을 주님이 갚아 주시고 더욱 힘써서 충성할 수 있는 능력의 종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내조하시는 사모님에게도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셔서 목사님의 목양 사역이 더욱 빛을 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맡깁니다. 이 영광스럽고 복된 날 아직도 미참 한 발걸음이 있습니다. 그들의 발걸음을 재촉하여 주셔서 함께 예배할 수 있는 심령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셔서 친히 교회를 세우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열왕기상 원어 성경 좋은 말씀] 애굽의 바로와 혼인관계를 맺은 솔로몬(왕상 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