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자료

[주일 대표 기도문] 송구영신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엘벧엘 2021. 12. 23. 11:52
반응형

올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서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게 됨을 감사합니다. 올 한 해 계획했던 일들이 잘 마무리되었는지요. 못 다했던 일들이 있다면 다가오는 새해에 꼭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새해에는 더 큰 축복으로 함께 하여 주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송년 예배 때 드리는 대표 기도문

 

시90:1 주여 주는 대대에 우리의 거처가 되셨나이다 

시90:2 산이 생기기 전, 땅과 세계도 주께서 조성하시기 전 곧 영원부터 영원까지 주는 하나님이시니이다 

시90:3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희 인생들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시90:4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순간 같을 뿐임이니이다 

 

역사를 주관하시며 세상 끝나는 날까지 저희들과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 아버지. 한 해가 저무는 이 시간 송년 예배로 주님께 영광과 찬송을 드리도록 허락하심을 감사드리나이다. 주님께서 저희들을 붙드시고 인도하심으로 험난한 이 한 해도 믿음 안에서 살게 해 주시니 감사드리나이다. 특히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때문에 더 힘든 일상을 보내야 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코로나 때문에 우리가 생명에 위협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지켜주시고 보호하여 주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광야에서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지켜주셔서 광야생활을 무사히 마치고 가나안 땅에 들어간 것처럼 저희들도 올 한해 하나님께서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복음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셔서 저희들이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물질의 풍성한 복으로 함께하여 주시고 영혼의 충만한 말씀으로 채워주셔서 항상 복음이 우리를 떠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돌이켜 생각해 보면 이 해에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저희들이 너무 많은 은혜와 축복을 받았사오나 저희들은 당신께로부터 받은 은혜를 저버리고 불충한 생활로 이 한 해를 허송하였사오니 용서하옵소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했던 날들이 많이 있음을 이 시간 고백합니다. 하나님께서 용서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삶을 새해에는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당신께서 주신 물질, 당신께서 주신 건강과 시간, 당신께서 주신 지혜를 당신의 영광을 드러내며 당신의 거룩한 뜻을 이 땅에 실천하는데 쓰지 못하고 오히려 주님의 영광을 가렸으며 육신의 욕망으로 헛된 것을 위하여 사용했음을 이 시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용서해 주옵소서. 새해에는 더 많은 물질의 복을 주셔서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곳에 사용되게 하시고 나의 정욕에 휩싸여 사용하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저희들은 세상 것을 쫓으며 세상의 유익을 구하는 데는 바빴으나 주님을 쫓는 데는 핑계도 많고 이유도 많았나이다. 이 해가 시작할 때 주님을 더욱 사모하며 주 뜻대로 살겠노라 다짐했던 맹세를 지키지 못하고 게으르며 나태한 생활을 했나이다. 사랑의 하나님! 이 시간 간절히 엎드려 기도하오니 다시는 실패의 전철을 밟지 않고 새 힘과 새 지혜로 축복해 주옵소서. 독생자 예수님만을 따르면서 주님과 동행하여 진리의 빛을 세상에 비치면서 살아가는 새해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새로운 해에는 더욱 주님께 충성하며 그 말씀대로 좇아 살며 더욱 착하고 신실한 종이 되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금년 한 해도 저희들의 가정과, 회와 이 나라를 지켜주셨으니 무한 감사합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빛으로만 인도해 주시고 한량없는 축복을 내려 주옵소서. 그리하여 저희들의 가정이 영과 육으로 풍족해지며, 희들의 교회가 더욱 부흥하며 발전하게 하시고 이 나라와 이 백성 위에 축복하셔서 환란과 걱정이 없는 주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이제 저희들 앞에 열려진 새해의 문을 믿음으로 들어가게 하시고 이 예배를 주님께 온전히 바치오니 받아 주옵소서. 알파와 오메가 되시는 거룩하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 아멘.

[송년 주일 예배 설교말씀] 율법과 죄로부터 해방(로마서 7:1~25)

 

[송년 주일 예배 설교말씀] 율법과 죄로부터 해방(로마서 7:1~25)

로마서 7장은 율법으로부터의 해방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율법으로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믿음을 통해서 구원받은 백성이 율법으로부터 자유롭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율법을 폐기

el-beth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