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말씀 강해

[에스겔 2장 하나님 말씀] 에스겔 선지자에게 임한 계시(겔 2:1-10)

엘벧엘 2023. 5. 26. 07:16
반응형

에스겔 2장에서는 에스겔 선지자가 하나님으로부터 사명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 선지자를 불러서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셨습니다. 유다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 부패하게 살다가 예루살렘이 멸망하여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갔습니다. 성도는 십자가 복음을 세상에 선포해야 합니다.  

 

에스겔 선지자에게 임한 계시(겔 2:1-10)

 

서론

여호와의 종교는 계시의 종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유대 민족이 바벨론의 포로로 끌려 갈 때에 함께 간 포로민 중의 한 사람인데 그발 강가에서 동포가 당한 어려운 때와 종교계의 부패함을 인하여 기도할 때에 여호와의 손이 임하시고 성령의 계시가 임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면 그 계시는 무엇입니까?

1. 에스겔이 받은 사명에 대하여 격려하시는 계시입니다.

에스겔은 자기의 지식으로 정치적 배경도 없고 경제적 여유도 없는 민족이므로 다시 소망이 없다고 절망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뼈만 있는 해골들을 다시 살리셔서 부흥할 수 있는 소망이 있음을 보여주셨습니다. 또 용기를 잃고 있을 때 용기를 얻게 하셨습니다.

그 계시는 전도의 묘방을 발견하지 못하여 번민 중에 있는 전도자로 전도의 묘방을 지시하는 계시로 에스겔은 전도가 정치적 배경과 경제적 배경으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소망과 예언의 말씀이 아니면 부흥이 되지 않음을 알려 주셨습니다.

2. 전도자의 대상을 계시하심

대상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대외적입니다.

대외적으로 본 대상은 힌놈 골짜기입니다. 힌놈 골짜기는 예루살렘에서 남쪽에 있는 산인데 이곳은 악마의 세력이 평창한 곳입니다.

힌놈 골짜기는 성 중에서 버린 더러운 물건과 폐물들을 쌓아 놓고 불사르는 곳이므로 불이 계속하여 붙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이곳을 지옥의 부표로 말하고 있습니다. 또 이곳에서는 몰록신에게 아들을 불살라 바치는 잔인한 일을 도덕적 행사로 알고 하는 곳이니 참으로 있어서는 안될 골짜기인 것입니다.

현사회는 사랑의 심중에 더러운 것을 태우기 위하여 하나님의 불은 늘 붙고 있으니 이 지상에서 고초를 받고 있는 우리 동포들에게 어찌 주님의 복음을 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2) 대내적입니다.

대내적으로 본 대상은 해골들입니다. 현대는 해골적이니 전도는 비교인들에게만 전도하는 것보다 먼저 대내적으로 이미 하나님을 영접한 교인들에게 소망과 예언을 주어서, 다시 말하면 경건한 도리와 진리를 가르쳐서 질적 부흥이 일어나야 하겠습니다.

해골에 생명이 없는 것 같이 현대교회는 생명이신 예수를 중심하지 않습니다. 해골에 호흡이 없는 것같이 현대 교회는 신앙의 호흡인 기도가 없습니다. 해골에 살이 없는 것같이 현대 교회는 메말라서 윤택한 사랑이 없습니다. 또 해골의 뼈가 흩어져 있는 것같이 현대 교회는 단합심이 부족합니다. 해골이 먼지와 흙 속에 묻혀 있는 것같이 현대 교회는 세속화하여 세속에 잠겼습니다. 그리고 현대교회는 사탄과 악령들에게 농락을 받는 때가 많습니다.

결론

오늘날 우리 민족과 교계가 이상에 말한 바 에스겔 선지자가 계시로 본 바와 같은 환경과 입장에 서 있으니 이 민족과 해골 같은 교회를 어찌하면 부흥케 할 수 있겠습니까? 그 방책은 다른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전도자 에스겔 선지에게 하나님이 밝히 계시하신 대로 그 무기는 소망과 예언이니 즉 기도와 성경의 진리 그대로 전하는 데 있다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복음을 전하는데 기도와 성경의 진리를 그대로 전해야 할 것입니다.

[구약 인물성경 모세 강해설교] 모세-이스라엘과 여호와의 언약

 

[구약 인물성경 모세 강해설교] 모세-이스라엘과 여호와의 언약

구약 성경인물 중에서 모세는 하나님께 시내 산 계약을 받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과 계약했습니다. 유월절을 통해서 구원받은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

el-beth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