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말씀 강해

[욥기 33장 성경 좋은 말씀] 계시의 교훈(욥 33:14-18)

엘벧엘 2023. 5. 23. 07:43
반응형

욥기 33장에서는 엘리후가 욥을 책망하는 내용이 기록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나타내기 위해서 사람에게 계시를 주십니다. 계시는 닫혀 있는 것이 아니라 열려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예수님의 계시를 깨달아야 합니다. 복음은 만세 전에 감추어진 비밀이라고 했는데 이 비밀을 하나님이 열어서 성도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통해서 예수님의 계시를 깨닫고 구원받았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예수님을 발견하고 믿어서 구원받아야 합니다.

 

계시의 교훈(욥 33:14-18)

 

서론

계시는 여러 가지 형태로 우리에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그 형태들은 모두 그 상황에 적절한 것이며 그 속에서 교훈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본문에서는 하나님께서 인치듯 교훈하신다고 하였습니다. 본문에서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1. 꿈과 이상으로 교훈하심

꿈이라는 것은 사람이 잠든 상태에서 시각이나 청각적인 체험을 말하는 것입니다. 육신의 피곤으로나 평소에 깊이 생각했던 것이거나 아니면 전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것을 잠재의식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들의 꿈은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꾸게 됩니다. 그러나 본문에서 말씀하신 꿈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신령한 교훈의 뜻을 나타내는 계시인 것입니다. 성경에서 꿈을 잘 꾼 사람은 요셉을 들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도 꿈을 꾸어서 미래에 자신들의 형제로부터 높임을 받게 될 것을 미리 알았고 그 꿈은 바로의 꿈을 해몽하여 줌으로써 실현되었던 것입니다.

2. 사람의 귀를 여시고 교훈하심

본문 말씀을 다시 보면 "사람은 무관히 여겨도 하나님은 한번 말씀하시고 다시 말씀하시되‥‥ 사람의 귀를 여시고 인치듯 교훈하시나니"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듣는 사람이 무관히 여기면 하나님은 다시 말씀을 하시는데 사람의 귀를 여시고 인치듯, 도장을 찍듯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분명하게 교훈하시니 사람이 감히 모른다고 부인하거나 묵살해 버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또 계시하시는 내용이 중요하고 비밀한 것이기 때문에 누설되지 않도록 주시는 자의 귀만 여시고 개별적으로 주입하십니다.

"인친다"는 말은 도장을 찍는다는 뜻이니 한번 치면 취소하지도 변경하지도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의 확실한 보장을 약속한 인 맞은 자의 수는 14만 4천 명으로 성경상의 최대 수의 상징입니다.

3. 인치심은 사람의 영혼을 멸망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서입니다.

17-18절에 "이는 사람으로 그 뫼를 버리게 하려 하심이며 사람에게 교만을 막으려 하심이라 그는 사람의 혼으로 구덩이에 빠지지 않게 하시며 그 생명으로 칼에 멸망치 않게 하시느니라"라고 했는데 이 말씀은 인치시며 교훈하시는 것의 목적이 됩니다.

인치시는 이유가 사람으로 그 뫼를 버리게 하고 교만을 막으시며 생명이 칼에 멸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라고 했습니다.

결론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라고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인치심을 받아 이 세상에 오셨으니 그것만큼 확실한 사실은 다시없을 것입니다. 확실한 증거를 말할 때 인치듯 한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비밀은 받은 자 이외에는 알 자가 없고, 받은 자는 또 인쳤기 때문에 부인하거나 묵살해 버릴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사람이 침상에서 졸며 깊이 잠들어도 하나님께서는 교훈하실 일이 있으시면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나타내십니다.

우리 성도들도 하나님의 인치심을 받아 확실히 구원받은 성도로서 살아야 하겠습니다.

[말라기 3장 은혜로운 말씀] 바로 써야 한다(말 3:7-12)

 

[말라기 3장 은혜로운 말씀] 바로 써야 한다(말 3:7-12)

말라기 3장에서는 하나님이 십일조에 관하여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재물을 잘 활용하여 쓰면 하나님이 축복합니다. 이 세상의 재물을 내 것이라고 함부로 사용하면 하나님은 모두 거두어

el-beth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