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7

[에스겔 34장 성경 말씀] 거짓 선지자의 하나님 심판(겔 34:1-31)

에스겔 34장 성경 말씀은 하나님이 거짓 선지자들을 심판하신다고 했습니다. 시대마다 거짓 선지자들은 있었습니다. 지금도 거짓 복음을 전파하는 거짓 선지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 이런 거짓 선지자들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복음으로 지켜야 합니다. 거짓 선지자의 하나님 심판(겔 34:1-31) 삯꾼 목자와 양의 상태(1-8) • 34:1-2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목자들을 쳐서 예언하라 그들 곧 목자들에게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자기만 먹이는 이스라엘 목자들은 화 있을진저 목자들이 양의 무리를 먹이는 것이 마땅치 아니하냐 이스라엘 목자는 선지자, 제사장, 장로 등 이스라엘의 종교 지도자들을 가리킨다. 자기만 먹이는 목자는 양떼를 위하지 않고 자기만 위하고 ..

[마가복음 히브리어 성경 말씀] 40일 금식하며 시험받은 예수님(막 1:9-20)

마가복음 1장 신약 히브리어 성경 말씀은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 금식하면서 시험받은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에 이끌리어 광야로 들어가서 사탄에게 40일 금식하면서 시험을 받았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 예수님의 공생애 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40일 금식하며 시험받은 예수님(막 1:9-20) 예수님이 세례 받으심(9-11) • 1:9 그때에 예수께서 갈릴리 나사렛으로부터 와서 요단강에서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시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로 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세례를 받으신 이유가 무엇인가? ①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일이기 때문이다. ② 하나님께 순종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③ 모든 택한 백성을 대신하여 세례 받기 위함이다. ④ 모든 성도의 모본을 보여 주기 위함이다. 예수님은 택한 백성들을 위해..

카테고리 없음 2024.02.23

[욥기 26장 성경 말씀] 욥이 빌닷의 주장에 허구성을 지적(욥 26:1-14)

욥기 26장 성경 말씀은 욥이 빌닷의 주장에 허구성을 지적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욥은 창조계에 나타난 하나님의 능력을 빌닷에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욥이 빌닷의 주장에 허구성을 지적(욥 26:1-14) 욥이 빌닷의 도움은 유익이 되지 못한다고 함(1-4) • 26:1-4 욥이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힘없는 자를 참 잘 도왔구나 기력 없는 팔을 참 잘 구원하였구나 지혜 없는 자를 참 잘 가르쳤구나 큰 지식을 참 잘 나타내었구나 네가 누구를 향하여 말을 내었느냐 뉘 신이 네게서 나왔느냐 빌닷의 말에 대한 욥의 답변으로 빌닷의 말이 유익이 되지 못한다고 하였다. 욥이 받는 고난의 원인을 빌닷이 알지 못하고 죄 때문이라고 몰아붙였기 때문이다. 네가 힘없는 자를 참 잘 도왔구나 빌닷은 힘없는 욥을 도와주려고 말하였..

[에스겔 31장 매일 말씀] 애굽의 멸망 예언 3(겔 31:1-18)

에스겔 31장 매일 말씀은 애굽의 멸망 예언 세 번째를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앗수르가 찬란했던 영광을 누렸는데 멸망되었던 것처럼 애굽도 앗수르처럼 멸망될 것을 말씀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면서 살아도 구원받지 못한 인생은 의미가 없는 인생을 살다가 죽게 됩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죽어도 부활의 소망이 있습니다. 애굽의 멸망 예언 3(겔 31:1-18) 애굽의 번영을 앗수르의 번영에 비하여 말함(1-9) • 31:1 제 십 일 년 삼 월 초 일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에스겔이 유다 백성과 바벨론에 포로 되어 간 후 제11년 3월 1일에, 애굽 왕 바로가 심판받을 말씀이 에스겔에게 임하였다. • 31:2-3 인자야 너는 애굽 왕 바로와 그 무리에게 이르기를 네..

[시편 2편 주석 강해설교] 세상을 주관하는 메시아의 통치권(시 2:1-12)

시편 2편 주석 강해설교 말씀은 세상을 주관하는 메시아의 통치권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메시아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이 세상을 주관하시고 통치하신 분입니다. 예수님은 지금도 모든 사람들을 통치하고 세상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주관하는 메시아의 통치권(시 2:1-12) [시2:1] 주제1: [하나님이 세우신 왕] 주제2: [주를 대적하는 열방들] 󰃨 어찌하여 - 이 말은 좌절감을 나타내는 의문사가 아니라 이방 나라들의 반역적 행위에 대해 놀라움과 조소를 나타내는 의문사이다(D. Kidner). 시인의 이러한 놀라움의 표정은 다윗 언약에 대한 지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즉, 다윗 언약에서 하나님은 다윗 왕조를 영원히 견고케 하리라고 약속하셨다(삼하 7:8-16). 그러므로..

[이사야 48장 설교 말씀] 이스라엘 백성의 포로 귀환 예언(사 48:1-22)

이사야 48장 설교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에서 포로로 있다고 귀환할 것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때가 되매 예루살렘으로 돌아온다고 했습니다. 자기 백성을 구원하여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포로 귀환 예언(사 48:1-22) 유다인이 불의하나 하나님은 바벨론에서 구원하여 내시겠다고 하심 (1-8) • 48:1-2 야곱 집이여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으며 유다의 근원에서 나왔으며 거룩한 성 백성이라 칭하며 그 이름이 만군의 여호와이신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성실치 아니하고 의로움이 없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부르는 너희는 이를 들을지어다 야곱 집은 택한 백성을 가리킨다. 유다 백성들이 하나님의 택함을 받고 거룩한..

[유아 세례 예식 자료] 주일 예배 유아 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

유아 세례 예식 자료 중에서 주일 예배 유아 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에 유아가 세례를 받을 대상자가 있으면 유아 세례를 주게 됩니다. 유아 세례는 부모의 믿음으로 받게 됩니다. 부모가 자녀를 믿음 안에서 잘 성장시키겠다는 다짐과 함께 유아가 세례를 받게 됩니다. 부모는 자녀를 하나님의 말씀을 잘 양육하여 성장시켜야 하며 예수님을 잘 믿고 구원받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유아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 (1) 참고사항 ① 헌법적 규칙... 만 2세까지 유아세례를 줄 수 있으되, 부모 중 한편만 믿어도 줄 수 있다(정치 제6조 2항) ② 총회의 결의...'부모 중 1인만 신자인 아이에게 시세 여부에 대하여는 고전 7:15절과 예배모범 제9장 3에 의하 여 시세 할 수 있으나, 당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