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 자료

[교회 임시직 예배순서] 교회 임시직 서리집사 예배 순서 및 설교 말씀

엘벧엘 2024. 5. 30. 14:12
반응형

교회 임시직 예배순서지에서는 교회 임시직 서리집사 예배 순서와 설교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는 연초가 되면 임시직분자들을 세우게 됩니다. 서리 집사를 세워서 교회를 섬기게 합니다. 항존직이 아니기에 교회에서는 매년 서리 집사를 세워야 합니다.

 

교회의 임직예식 및 퇴임 예식

 

전도사 전도인 남녀 서리집사 권찰은 다 임시직이다. 항존직은 목사와 장로와 집사와 권사는 다 안수 임직하는(권사는취임) 종신직임으로 사직하거나 면직되지 아니하는 혹시 시무를 사면해도 그 직이 그대로 그에게 있거니와 임시직원이란 사면하거나 임기가 끝나면 그 즉시 평신도로 돌아가는 직원들이다.

안수하여 장립을 하는 것은 천직을 맡기는 귀한 예식이요, 임직(취임)은 한 교회에 직임을 부담하게 하는 예식이다. 장립은 생전에 한 번만 할지라도 임직은 누차 할 수 있다.

안수집사는 다른 교회로 이명하여 무임 집사인 경우에 그 교회가 투표로나 당회의 결의로나 서리 집사의 임무를 맡길 수 있고, 안수집사로 투표로 받으면 취임 예식만 행하고 안수는 다시 하지 않는다.

임시직원 임직식 예배 순서

(1) 임시직원 임직식 순서 (전도사전도인서리집사권찰)

묵도/ 고전 4:1~2절을 낭독 후 기원 기도로 시작한다.

찬 송/ 2

성시교독/ 49번 빌립보서 2장을 교독한다.

신앙고백/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한다.

찬 송/ 383, 378, 381

대표기도/ㅇㅇㅇ 장로

성경봉독/ 2:1~11

찬양/ 성가대

설교/ 가나안 혼인집의 종들

기도/ 설교자가 뜨거운 마음으로

서약/ 전도사전도인서리집사권찰들에게 - 호명하여 세운 후 오른손을 들려서

임직자서약 (오른손을 들고 예라고 대답한다)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요 또 신앙과 행위에 대하여 정확 무오한 유일의 법칙으로 믿느뇨?

신구약 성경에 교훈한 도리를 성실한 마음으로 받아 신종하느뇨?

본 장로회 정치와 권징조례와 예배모범을 정당한 것으로 승락하느뇨?

이 지교회의 직분을 받고 진실한 마음으로 본직에 관한 범사를 힘써 행하기로 맹세하느뇨?

본 교회의 화평과 연합과 성결함을 위하여 진력하기로 맹세하느뇨?

<교우들에게> (오른손을 들고 예라고 답하게 한다)

지교회 회원들이여 ㅇㅇㅇ ㅁㅁㅁ씨를 본 교회의 전도사로, ㅇㅇㅇ□□□씨를 본 교회의 서리집사로 받고 성경과 교회 정치에 가르친 바를 좇아서 주 안에서 존경하며 위로하고, 복종하기로 맹세하느뇨?

공 포/ 당회장이 ㅇㅇㅇ□□□씨는 대한 예수교 장로회 ○○교회 전도사·전도인·서리집사·권찰(해당직분만 부를 것)된 것을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공포하노라 아멘.

임직 기도/ 집례 하신 당회장이 뜨거운 마음으로 기도한다.

권 면/ ① 임시직원에게…위원, ② 교우에게…위원

축 하/ 축사는 생략하여도 무방하며 축장으로 대신해도 좋을 것이다.

기념품 증정/ 교회가 임직자들에게 당회장, 임직자가 교회에 임직자 중에서

답사/ 임직자 대표가 (생략하여도 무방함)

광 고/ 사회자가 간단히

찬 송/ 216

축도/ 000 목사

폐 회/ 다 같이 (사진 촬영 및 다과나 잔치로 끝낸다)

임시직원 임직식 설교 자료

가나의 혼인집의 종들

2:1~11

혼인집은 기쁨과 즐거움이 넘치는 집으로 천국을 묘사한다. 지상의 교회도 매주마다 혼인집처럼 축제의 열기가 넘쳐야 기적의 맛을 보는 것이다.

I. 가나의 혼인집의 상황

혼인집에 많은 축하객들이 마음껏 즐기면서 축하하는데 포도주가 다 떨어져 축제 분위기를 망칠 위기에 있었다. 이는 교회에 은혜가 떨어지는 비극을 잘 묘사한 사건이다. 혼인 집에는 포도주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듯이 교회는 은혜가 늘 충만해 있어야 하는 것이다.

. 마리아의 믿음

마리아의 믿음은 혼인 집 축제를 다시 해결할 분은 오직 예수님이신 줄 믿었던 것이다. 이 믿음이 교회는 있어야 하는 것이다. 해결자는 오직 예수님뿐이시다.

. 순종하는 하인들

하인들의 순종은 예수님의 첫 기적을 끌어왔다. 돌항아리 여섯에 물을 아구까지 채우라 하니 그대로 순종했고 그 물을 떠다 주라고 하니 그대로 순종하였더니 그 물 이 이미 포도주로 변화되었던 것이다.

I. 인생의 신랑은 예수님이심을 교훈한다.

혼인의 주인공은 신랑이다. 그러나 가나의 혼인 집의 주인공은 아무런 능력이 없었고 예수님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니 인생의 참 신랑이심을 교훈한 내용이다. 예수 신랑은 물로 포도주를 만들듯이 맛없는 인간을 맛나게 하는 인간으로 바꾸어 놓는 기적의 신랑이시다.

교회는 언제나 혼인집같이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한다. 필히 예수 신랑을 꼭 모셔야 한다. 마리아처럼 믿음이 있어야 한다. 절대 순종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교회는 변화의 은혜, 맛을 내는 곳이 되어야 한다. 아니 처음보다 나중이 더 좋아야 한다.

임시직원 임직식의 권면

교회의 직분은 하나님이 주신 천직이다. 그러므로 내가 맡은 직분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기를 바란다. 그리고 오늘 서약한 내용을 평생토록 잊지 말기를 바란다. 서약은 맹세이다. 하나님 앞과 교회 앞에서 한 맹세이니 그 어떠한 경우에서도 지켜야 하는 것이다.

귀한 직분자들은 좋은 소문이 나는 충성을 하기를 바란다. ㅇㅇ교회는 ㅇㅇㅇㅇ때문에 크게 부흥되었다네! 그 집사는 집사가 된 후에 얼마나 열심히 신앙생활을 했던지 그 사람 때문에 교회가 대부흥이 되었다네! 이런 소문이 들리기를 바란다. 아무게, 누구 때문에 그 교회가 시험이 들고 어려움이 왔다네! 차라리 그 사람은 집사를 시키지 말았어야 하는데 잘못 세웠구만! 이 소리는 그 자체가 저주의 소리이다.

귀한 직분자들은 교회를 이용하려고 하지 말기를 바란다. 교회는 내가 교회에 이용을 당해야지 내가 이용을 하려면 하나님이 노하시고 저주를 내리시는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교회봉사 때문에 직분자들이 많은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다. 이때 믿음과 겸손으로 잘 감수하면 하나님이 갚아 주시는 것이다.

귀한 직분자들은 교회를 열심히 자랑하기를 바란다. 목사님을 자랑하고 장로님들을 자랑하고 성도들을 자랑해야 결국은 자기 자랑이 되는 것이다. 교회 중직자들을 비방하면 자기 자신이 비방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기도 생활, 말씀 생활, 헌금 생활, 전도 생활, 구제 생활, 봉사 생활에 모범을 보여 하나님의 복을 받고 교회의 인정을 받는 일등 직분자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권면을 드린다.

[유아 세례 예식 자료] 주일 예배 유아 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

 

[유아 세례 예식 자료] 주일 예배 유아 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

유아 세례 예식 자료 중에서 주일 예배 유아 세례 예식과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일에 유아가 세례를 받을 대상자가 있으면 유아 세례를 주게 됩니다. 유아 세례는 부모의 믿

el-beth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