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성경 말씀 강해

[베드로전서 3장 주일 설교말씀] 즐겁고 행복한 가정(벧전 3:1-7)

엘벧엘 2022. 7. 7. 06:42
반응형

오늘의 성경말씀은 베드로전서 3장의 말씀입니다. 크리스천의 가정은 하나님을 섬기는 가정으로서 즐겁고 행복한 가정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함께 하는 가정이 행복합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예수님을 섬겨야 합니다. 우상을 숭배해서는 안 됩니다. 항상 예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온 가족이 예수님만을 섬김으로 행복한 크리스천의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즐겁고 행복한 가정(벧전 3:1-7)

 

벧전3:1 아내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이는 혹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

벧전3:2 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실을 봄이라

벧전3:3 너희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

벧전3:4 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

벧전3:5 전에 하나님께 소망을 두었던 거룩한 부녀들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함으로 자기를 단장하였나니

벧전3:6 사라가 아브라함을 주라 칭하여 순종한 것 같이 너희는 선을 행하고 아무 두려운 일에도 놀라지 아니하면 그의 딸이 된 것이니라

벧전3:7 남편 된 자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그를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함께 이어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서론

우리 하나님께서는 모든 가정이 다 주안에서 즐겁고 행복하며 만족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부부가 즐거우면 자녀들도 즐겁고 가정이 즐거우면 온 집안이 즐거워집니다.

그러면 즐거운 가정이란 어떤 가정입니까?

 

1. 아내들은 순복함으로 단장을 하라고 했습니다(5절).

본문에서 아내가 남편에게 순복 하면 첫째는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남편이 아내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게 된다고 했으며, 둘째는 순복은 마음의 숨은 단장이라고 했으며, 셋째는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라 하며, 옛날에 사라는 남편 아브라함에게 '주'라고 칭하며 복종했다고 했습니다.

사실 우리의 가정도 참된 사회관처럼 생명이 존중되어야 하고, 인권이 인정되어야 하며, 자유가 보장되어야 합니다.

 

2. 남편들은 아내를 생명의 은혜를 유업으로 함께 받을 자로 알고 귀히 여기라 했습니다.

본문 7절에 보면, 첫째는 아내와 동거하라고 했으며, 둘째는 연약한 그릇으로 알며, 셋째는 귀히 여기라고 했으며, 넷째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라고 했습니다.

남편들이 귀히 여긴다는 생활의 증거는 가정에서부터 지극히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지고 도우며, 참예하고 협조하는 데 있습니다.

 

3. 온 가족이 마음을 같이 하라고 했습니다.

성경에는 "마음을 같이 하여"라는 말씀이 많습니다. 마음을 같이 하는 데는 용납과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4. 혀를 금하며 없는 중에도 절제해야 합니다.

한 집안에서 보는 대로 말하고, 있는 대로 쓰면 그 집안은 즐거움은 고사하고 분쟁만 있을 뿐입니다. 가족끼리 말조심 못하는 사람은 나가서는 더합니다. 본문에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라고 했습니다. 이렇게 사는 사람의 행동에는 매사에 절제가 있습니다.

말과 탐욕과 시간과 정욕과 먹는 것과 보는 것을 절제합시다.

 

5. 감사하며 기도하는 가정입니다.

세상에는 감사의 조건이 많으나 나를 위한 3대 희생자가 있음을 알고 감사해야 합니다.

첫째는 나를 위하여 십자가를 져주신 예수님의 희생에 대한 감사요,

둘째는 나를 낳아 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요,

셋째는 우리의 부부끼리의 희생에 대한 감사입니다.

 

결론

즐거운 가정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며 용납하고 절제하며 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도하는 가정인 것을 기억하시고 모든 성도들의 가정이 이러한 즐거운 가정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마태복음 헬라어 성경말씀] 헤롯왕의 음모와 요셉의 애굽 도피(마 2:13-18)

 

[마태복음 헬라어 성경말씀] 헤롯왕의 음모와 요셉의 애굽 도피(마 2:13-18)

오늘의 성경말씀은 마태복음 2장에서 헤롯 왕이 동방박사들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고 예수님을 죽이려고 합니다. 헤롯 왕이 아기 예수님을 죽이려고 할 때 하나님의 사자가 요셉에게 나타났습니

el-beth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