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원어 성경강해] 가련하고 궁핍한 자들에 대한 구원 확신(시 12:1-8)

시편 12편 히브리어 원어성경 강해 설교 말씀은 가련하고 궁핍한 자들이 여호와 하나님에 대한 구원을 확신하는 내용입니다. 하나님은 영적으로 궁핍한 자를 구원합니다. 심령이 가난한 사람은 천국이 저희들의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신 사람은 구원받은 백성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가련하고 궁핍한 자들에 대한 구원 확신(시 12:1-8) 성 경: [시12:1-8] 주제1: [부패한 사회로 인한 탄식] 주제2: [패역한 세대에 대한 간구] 본시는 애가 형식으로 쓰인 다윗의 시이다. 이 시도 경건한 자와 충실한 자가 사회에서 점점 사라지고 반면에 속이는 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하나님께 호소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내용의 본시에서는 '우리가 애통하..

[기독교 회개에 관한 설교] 돌이킴이란 무 돌이킴

오늘은 기독교 회개에 관한 설교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에게는 회개의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죄악에서 돌아서는 것이 회개입니다. 우리는 원래 창세 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나를 선택하여 구원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죄악에서 회개하므로 온전히 하나님 앞에서 올바른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돌이킴이란 무 돌이킴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옛 삶의 형태가 끝나고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새로운 본성의 첫 체험입니다. 무엇인가로부터(from) 무엇인가에게로(to) 전환함에 있어서 중생한 영혼의 첫 행동입니다. 즉 하나님과 연관해서 영혼이 시작하는 의식적인 역사의 첫 발걸음입니다. 그것은 중생에서 받았던 새로운 삶의 첫 경험, 즉 첫 표현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되기 이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