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2

[마가복음 6장 주석 강해설교] 세례 요한의 순교(막 6:1-29)

마가복음 6장 주석 강해설교 말씀은 세례 요한의 순교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세례 요한은 억울하게 헤롯에게 목 베어 순교했습니다. 세례 요한의 순교(막 6:1-29) Ⅰ. 예수님과 그의 고향 사람들 6:1-6 (1) 그리스도께서 고향인 나사렛을 방문하신다(1절). 그 나사렛에는 그의 친척들이 있었다. 그리스도는 고향 사람들로부터 생명의 위협을 받은 적이 있었다(눅 4:29). 그러나 그는 그들을 다시 방문하신 것이다. 그리스도는 매우 이상하리만큼 호의적으로 그들의 변화를 기다리고 계셨다. (2) 그리스도는 안식일에 나사렛의 회당에서 가르치셨다(2절). 안식일에는 그리스도가 본을 보여주신 대로 하나님의 말씀이 전파되어야 한다. (3) 고향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매우 존경스럽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

[창세기 주석 성경강해] 가인의 살인과 저주 및 셋의 출생(창 4:9-26)

창세기 4장 주석 성경강해 말씀은 가인의 제사를 여호와 하나님이 받지 않고 동생인 아벨의 제사만 받았다고 화를 내어 아벨을 죽인 성경 최초의 살인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가인은 하나님께 저주받아 방황하는 삶을 산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끊어진 구속사의 대를 잇기 위해서 아벨 대신에 셋을 아담에게 주었습니다. 가인의 살인과 저주 및 셋의 출생(창 4:9-26) V. 첫 범죄자에 대한 공판과 정죄 4:9-12 1. 가인에 대한 심문(9) 여호와께서 가인에게 이르시되 네 아우 아벨이 어디 있느냐 하나님은 가인이 스스로 자기 죄를 고백할 수 있도록 그에게 물으신다. 그 이유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하심을 받으려 하는 자들은 스스로 자신들을 비난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죄를 뉘우치는 자들은 그렇게 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