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말씀 강해

[창조과학] 구약 성경 창세기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질문과 해답

엘벧엘 2022. 9. 14.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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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약 성경 창세기에 관한 궁금증에 대한 질문과 해답

 

1. 아담과 하와는 얼마 동안 에덴동산에 있었나?

창세기 4:1에 보면 "아담이 그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는 말이 있다. 이것은 성교를 의미한다. 이 말이 처음으로 언급된 것으로 보아 그들은 에덴동산에서 아주 짧은 기간, 아마 수시간 내지 수일간을 에덴 동산에서 보낸 것 같이 보인다.

 

2. 우리는 하늘나라에서 아담을 볼 수 있을까?

우리는 그가 완전하게 창조되었음을 알고 있으며 또 그가 범죄 하였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러나 그는 그후 구원받았나? 성서의 두 곳에서 그가 구원받았음을 시사해준다.

(1) 창세기 3:21- 하나님은 아담과 하와를 동물의 가죽으로 옷 입히셨다. 의심할 바 없이 그렇게 옷 입히기 위하여 죄 없는 짐승이 죽임을 당해야 했을 것이다. 이 행위는 구원의 한 형태인 것이다.

(2) 창세기 4:4 - 아벨은 하나님에게 나아가는 바른 길은 양의 피로 말미암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러한 지식이 아담으로부터 왔다고 추정하는 것이 합리적인 것으로 보인다.

 

3. 가인은 어디서 그의 아내를 얻었나?

아마 성서에 관해서 이 문제보다도 더 많은 질문을 받은 부분은 없을 것이다. 많은 말을 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빌립보 간수가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까?" 라고 한 질문에 비하면 전혀 무가치한 것이다(16:30). 창세기 5:4에 의하면 아담과 하와에게는 아들과 딸들이 있었다. 그러므로 가인은 의심할 것도 없이 그의 누이 중 한 사람과 결혼했을 것이다. 또한 창세기 4:14에 있는 말씀은 가인이 동생을 살해한 이후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었는지를 설명하여 준다. 그는 분명히 그의 부모가 아들과 딸들을 낳을 것을 예상했고 더욱 그중 한 사람이 어느 날엔가 그를 찾아올 것을 두려워했다.

 

4. 창세기 5장과 10장에 있는 족보에는 어떤 간격이 있는가?

(1) 창세기 5장에 있는 이름들은 정확한 순서대로 역사상 1:1-4와 누가복음 3:36-38에 반복되어 기록되었다. 그러므로 간격이 없다고 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창조는 기원전 4,000년경에 시작되었다.

홍수는 기원전 2,400년경에 일어났다(창 조 이후 1656).

아담은 308년 가량 에녹과 함께 살았으며 에녹이 승천하기 57년 전에 죽었다.

(아담의 아들)은 살았을 때 에녹의 승천을 보았으며 노아가 출생하기 14년 전에 죽었다.

노아는 58년간 아브라함과 함께 살았다.

(노아의 아들)은 아브라함보다 실제로 35년을 더 살았다. 그러나 이러한 결론들에 동조하는 보수적 성서학자는 거의 없다.

(2) 창세기 10장에서는 적어도 한 세대의 간격이 있다.

창세기 10:24는 아르박삿은 셀라를 낳고 셀라는 에벨을 낳았다고 말하고 있다.

누가복음 3:34, 36은 아박삿(아르박삿)은 가이난을 낳고 가이난은 살라(셀라)를 낳고 살라)셀라)는 헤버(에벨)을 낳았다고 알려주고 있다.

(3) 마태복음 1장에는 세 사람의 이름이 빠져 있다.

마태복음 1:8에는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고 요람은 웃시아를 낳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역대하 17-26장에는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여호람을 낳고 여호람은 아하시야를 낳고 아하시야는 요아스를 낳고 요아스는 아마샤를 낳고 아마샤는 웃시야를 낳았다고 일러준다.

5. 창세기 6장에 기록된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는 불가사의한 사람들은 누구인가?

이 성서 구절을 둘러싸고 많은 논쟁이 있었다. 사람의 딸들과 결혼한 하나님의 아들들이란 누구인가?

이 문제에 대하여 두 가지의 기본적인 접근 방식이 있다. 간단한 해석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셋의 혈통에 속한 자들임에 반하여 사람의 딸들이란 가인의 혈통에 속한 구원받지 못한 딸들이라는 것이다. 둘째로 더욱 복잡한 해석은 하나님의 아들들이란 사악하고 타락한 한 천사적 존재들로서 세상 여인들과 부도덕하고 비합법적 육체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한다.

(1) 첫째 견해에 대한 기본적 쟁점

이는 본 성서 구절을 해석하는 가장 자연적인 방법이다.

그것은 마태복음 22;30에 있는 예수님의 말씀으로 뒷받침된다.

"[하늘에서 구원받은 인간들]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한 생명이 유사한 생명을 낳는 것은 생물 유전 법칙 때문이다(1:11-12, 21, 24-25에 있는 "종류대로"란 말씀에 유의할 것).

바울은 고린도전서 15:38-40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나님이 그 뜻대로 저에게 형체를 주시되 각 종자에게 그 형체를 주시느니라…하늘에 속한 형체도 있고 땅에 속한 형체도 있으나"라고 한 것은 이 두 형체가 한데 합쳐질 수 없음을 나타낸다.

모세는 천사에 해당하는 보통 히브리 말(malak)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그 후 모세 5경에서 이 말을 최소한 28회는 사용했다.

"용사"(천사들과 여인들의 후손이라 추정됨)는 히브리어 '깁보르'(gibbor) (6:4)인데, 이말은 구약에 수십 번 사용되었으며 항상 사람을 의미했다(참조, 6:12).

(2) 두번째 견해에 대한 기본 쟁점

히브리어가 이 견해를 옹호해 주는 것처럼 보인다.

히브리어 '브네-엘로힘'(ben-elohim ; 하나님의 아들들)은 구약성서에 있어서 항상 천사를 의미했다(참조, 1:6 ; 2:1 ; 38:7 ; 단3:25).

히브리어 '네필림'(nephilim ; 6:4, '장부'로 번역될 수 있음)은 실제로 "타락된 자"로 번역되어야 한다. 거인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말은 '라파'(rapha)이다. 그러므로 옥이나 골리앗 같은 사람은 '라파'란 단어로 기술되었다(참조, 3:11 ; 대상 20:6).

그것이 아무리 허황하고 왜곡되었다 할지라도 고대로부터 널리 전승되어오는 전설은 통상 근거가 있다. 6:4에서 우리는 "유명한 사람"이라고 한 말씀에 관하여 읽게 되는데, 그것을 어떤 사람들은 헤르클레스나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아들들에 관련된 전설에 대한 역사적 근거로 믿는다. 이 후자는 여신의 아들이며 바벨론의 전설적 인물인 "길가메쉬"와 부합된다. 그는 "2/3신, 1/3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유대 학자들의 일치된 의견은 다음과 같다. 저명한 유대인 역사가 요세푸스는 그의 저서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즉 70인역 성서(유대인에 의하여 사용된 히브리어 구약성서를 헬라어로 번역한 성서)는 창세기 6:2을 "하나님의 천사들"로 번역했다는 것이다.

초대교회의 해석은 이러하다. 하나님의 천사들에 관한 이론에 반대하는 견해가 나온 것은 4세기 이후부터이다. 그레이(Jame M. Gray) 박사(무디 성서연구소의 전임 소장)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기독교 사회의 어떤 잘못된 의견이나 관습이 없었더라면이 견해가 변동되지 않았으리라는 근거가 있다"(그의 책 강령술과 타락한 천사에서). 그리고 그레이 박사는 두 가지의 그런 이유를 들고 있다.

그중 하나는 천사 숭배다. 4세기 이후 어느 시점부터 교회는 천사들을 숭배하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인간들과 더불어 그러한 악한 짓을 할 수 있는 천사는 없다고 부인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이다.

다른 한 가지 이유는 독신생활이다. 만약 이 하나님의 아들이 사람이었다면 수도사들은 그들이 공적으로 행한 독신생활의 맹세에도 불구하고 성적인 활동에 탐닉하는 성서적 정당성을 갖게 된다.

신약성서의 여러 성서 구절들이 이 견해를 지지해 준다. 예를 들면, 베드로전서 3:18-20이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저가 또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 예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치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명이라."

몇몇 사람들은 여기 언급된 영들이란 창세기 6장에 있는 하나님의 아들들임을 믿는다. 그들이 범죄한 것은 인간의 육신을 타락케 하고 약속된 성육신(3:15)이 이룩되는 것을 방해하려는 사탄의 술책 때문이었다. 그러나 뱀으로는 여기에서 그들의 부정한 계획이 성취되지 않았음을 그들에게 일러주시는 그리스도를 묘사하고 있다! 이 견해에 관하여 제시할 수 있는 다른 성경구절로써 유다서 1:5-7을 참조하라.

두 종류의 타락한 천사가 존재한다. 묶이지 않은 천사들과 이미 묶인 천사들이다. 묶이지 않은 천사들은 이제 높은 곳과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의 육체에 접근하고 있다(참조, 6:12 ; 눅 8:27 ; 1:23). 묶인 천사들은 현재 이미 감금되어 있다(참조, 벧후 2:4 ; 1:5-7). 묶인 천사들은 창세기 6장에 기록된 사건과 관련되었기 때문에 묶인 것으로 간주된다.

결론적으로 근래에 와서 제 3의 견해가 주장되어 왔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실제로 타락한 천사들이며 그들은 홍수 전에 살았던 모든 악한 자들을 사로잡아 지배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들 마귀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처럼 앞으로 존재하고 될 육신의 DNA 암호를 변경(오늘날 우리들이 보는 바와 같은 유전학적 시키려고) 까지 기도했을 것이다.

 

6. 홍수 이전의 세상은 어떠했는가?

홍수 이전의 생명은 분명히 오늘날보다 다른 점이 많았을 것이다.

(1) 기후는 아마 보편적으로 따뜻하며 온화하고 상쾌했을 것이다.

(2) 사막이나 빙산 같은 것이 없었을 것이다.

(3) 육지의 표면은 보다 넓고 대양은 훨씬 좁았을 것이다.

(4) 지세는 오늘날과 같이 기후에 많은 영향을 주는 험준한 산들이나 깊은 협곡들이 없이 매우 평탄했을 것이다.

(5) 식물들이 온 세계에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을 것이다.

(6) 분명히 큰 비가 없었을 것이며 땅은 이른 아침 맺히는 이슬과 솟아오르는 샘들에서 물기를 얻었을 것이다. 성서적 참고자료에 추가하여 큰 유전의 존재와 남극 및 북극 부근에서 발견된 식물 화석들은 세계의 기후가 한 때 매우 온화하고 아열대성 기후이기까지 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결정적 증거가 된다.

 

7. 홍수 이전의 문명은 얼마나 발전된 것이었다? 17세기 초 가장 인기 있었던 책 중의 하나는 신들의 병거는?이라는 다니켄(Daniken)의 저서였다. 그는 아래와 같은 자료들을 통해서 한 때 우리 지구에 "작은 녹색 인간"들이 방문했음을 증명하려고 했다.

(1) 수세기 전에 건설된 페루에 있는 착륙시설

(2) 볼리비아에 있는 먼 옛날의 고대 콘크리트 구조물들

(3) 멕시코에 있는 우주선의 그림

(4) 방사성 알루미늄 동위원소가 들어있는 '테 크티테스'(Tektites)라고 불리는 유리조각 같은 암석이 레바논에서 발견됨

(5) 전자 - 화학(electro-chemical)을 나타내는 절단된 수정 렌즈의 발견

(6) 바금다드에서 발견된 건전지

(7) 페루의 제련된 백금 장식품

(8) 중국의 옛날 묘지에서 발견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혁대의 부품들

사람들은 다니켄의 비성서적 결론을 즉각 부정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의 물체들은 매우 진보된(그리고 한편 매우 죄 많던) 홍수 이전 사회의 희미한 증거일 수도 있다.

 

8. 홍수 이전의 세상은 얼마나 많은 영적 빛을 가지고 있었나?

(1) 홍수 이전 사람들은 성품의 증거를 갖고 있었다.

"이는 하나님을 알만한 것이 저희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저희에게 보이셨느니라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을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찌니라"(롬 1:19-20).

(2) 그들은 양심의 증거를 갖고 있었다.

"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송사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2:14-15).

(3) 그들은 구세주의 약속을 갖고 있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희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3:15).

(4) 그들은 희생제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었다.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창 4:4).

(5) 그들은 에녹의 설교를 들을 수 있었다.

"아담의 칠세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 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 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1:14-15).

(6) 그들은 노아의 설교를 들을 수 있었다.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벧후 2:5).

(7) 그들은 성령의 역사를 알고 있었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이십 년이 되리라 하시니라"(6:3)

그러나 이 모든 빛은 다만 여덟 사람의 인간만을 위한 생명이 되었다.

 

9. 그들의 세대와 우리들의 세대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는가? 우리 주님께서 이런 말씀을 하신 적이 있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눅 17:26-27).

헨리 모리스(Henry Morris) 박사는 그들의 세대와 우리들 세대의 열다섯 가지를 제시했다.

(1) 육체적 욕망에 몰두함(눅 17:27)

(2) 기술의 급격한 진보(4:22)

(3) 대체로 물질주의적 태도와 이해관계를 가짐(눅 17:28)

(4) 균일론적 철학(11:7 ; 벧후 3:3-6)

"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이는 하늘이 옛적부터 있는 것과 땅이 물에서 나와 물로 성립한 것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된 것을 저희가 부러 잊으려 함이로다 이로 말미암아 그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벧후 3:3-6).

(5) 지나치게 쾌락과 안위에만 애착을 가짐(4:21)

(6) 믿음이나 행함에 있어서 하나님에 대한 관심이 없음(벧후 2:5; 1:15)

(7) 혼인 관계의 신성함이 무시됨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24:38).

(8) 영감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거부함

"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벧후 2:1).

(9) 인구폭발(6:1,11)

(10) 만연된 폭력

"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패괴하여 강포가 땅에 충만한지라"(6:11).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모든 혈육 있는 자의 강포가 땅에 가득하므로 그 끝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내가 그들을 땅과 함께 멸하리라"(6:13).

(11) 사회의 전반적 부패(6:12)

(12) 부정한 성교에 몰두

"라멕이 두 아내를 취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며"(창 4:19).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6:2).

(13) 신성모독의 언어나 사상의 만연(1:15).

(14) 조직화된 사탄의 활동(6:1-4)

(15) 비정상적 비행의 체제나 운동의 만연(6:5-12)

 

10. 그때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도 오래 살 수 있었는가? 창세기 5장에 언급되어 있는 족장들의 평균 수명은 912세이다. 몇 가지 요소들이 이 놀라운 장수의 원인이 되었음이 분명하다.

(1) 서서히 번져가는 암이 건강한 육체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수년이 걸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죄의 육체적 결과가 인간의 몸에 서서히 자리를 잡게 되었다.

(2) 홍수 이전에는 대기 중의 수증기의 양이 오늘날보다 수배나 더 많았을 것임에 틀림없다(1:77:11과 비교).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이 수증기는 분명히 태양으로부터 땅에 낙하되는 심한 방사선의 양을 여과하여 보호하는 기능과 방패 역할을 했을 것이다. 오늘날의 과학적인 연구결과는 방사선이 살아있는 세포조직의 생명을 분명히 단축시키며 또한 실제로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는 것을 입증해 주고 있다. 물론 홍수 이후에 이 방패 역할을 했던 수증기 층은 비의 형태로 땅에 떨어짐으로써 사라지고 말았다.

 

11. 언제 홍수가 시작되었나? 창조 과학자 필바이(F.Filby)는 홍수가 11(노아의 달력[7:11]으로 217)에 시작되었다고 말해 준다. 그는 이 홍수 사실과 이 날짜는 인류의 기억 속에 영원히 간직되었다고 지적하고 온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11월은 죽음의 날을 가져오는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서양에 있어서 112일은 온 영혼의 날이다).

 

12. 홍수는 얼마 동안 계속되었나? 노아가 방주에 들어 간 때(7:11)로부터 그가 방주에서 나올 때(8:18)까지 371일이 경과되었다고 믿어지고 있다.

 

13. 무엇이 홍수를 일으켰나? 헨리 모리스 박사는 다음 사항들을 지적했다.

(1) 물의 제 2 원천임이 틀림없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것은 지하의 광대한 지역에 존재하는 가열·가압된 지각 속의 저수지들이었다.

(2) 이 저장된 물을 실제로 쏟아지게 한 것은 이미 일어난 지진 때문이었을 것이다.

(3) 이 지진은 땅을 갈라지게 하여 지하의 물을 지상으로 흘러나오게 했을 뿐만 아니라 방대한 양의 먼지를 하늘로 날려 보내 대기 중의 수증기 층을 응결시키고 낙하를 촉진하게 했을 것이다.

14. 홍수는 범세계적인 것이었나? 성서와 세상적인 증거가 다 같이 홍수가 범세계적이었음을 확실히 증명한다.

(1) 방주의 필요성

하나님은 노아에게 잔존할 인간과 피조된 동물들을 함께 구원하기 위해서 방주를 짓도록 명하셨다. 만약 홍수가 지엽적인 것이었다면 방주를 짓기 위한 모든 수고가 필요 없었을 것이며 모든 이야기는 웃음거리가 되고 말았을 것이다. 그리고 노아는 총총걸음으로 수마일을 걸어서 도망치기만 했으면 되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2) 홍수 이전에 사람들이 널리 분포되어 살고 있었음.

창세기 4:16"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라고 기록되어 있다. 혹자는 이것을 중국을 의미한다고 믿는다.

(3) 역사적인 홍수 심판과 다가올 불 심판의 비교

사도 베드로는 하나님이 전에 홍수로 세상을 멸망시키신 것과 마찬가지로 때가 차면 불로 세상을 멸하시리라고 분명히 말했다(벧후 3:3-7). 세상이 불살라지리라고(벧후 3:10; 21:2) 성서가 분명히 가르치는 바에 따라 우리는 논리적으로 온 지구가 홍수로 뒤덮인 일이 있다고 결론지을 수 있다. 지엽 홍수설이나 "지엽 불심판"이론을 주장한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노아의 때에 된 것과 같이 인자의 때에도 그러하리라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황이 비오듯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리라 인자의 나타나는 날에도 이러하리라"(눅 17:26-30).

(4) 만약 홍수가 지엽적이었다면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다시 홍수로 세상을 멸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실 때(9:11) 거짓말을 하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이후에 지엽적으로 파괴적인 홍수가 계속되어 왔기 때문이다.

(5) 모든 고대 문명의 역사에서 홍수에 대한 전설을 찾아볼 수 있다. 세계 모든 국가의 원시 주민들은 거의 범세계적 홍수에 대한 기록을 갖고 있다. 라차드 안드레(Richard Andree) 박사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46가지, 아시아에서 20가지, 유럽에서 5가지, 아프리카에서 7가지, 그리고 남태평양 섬들 및 호주에서 10가지의 홍수 전설을 수집한 바 있다.

(6) 해양 화석들이 산꼭대기에서 많이 발견되었다. 19세기의 과학자들은 높은 고산지대에 올라가 바위들에서 해양동물들과 대양 어류의 잔해 그리고 연체동물의 껍질들을 발견하고 당황했다. 그러므로 먼 옛날에 홍수가 에베레스트 산과 다른 모든 산들을 뒤덮었던 것이 증명된다. 고래의 잔해가 북극 연안의 산혼(Sanhorn)산 정상에서 발견된 바 있으며 그리고 이와 비슷한 잔해가 캘리포니아 연안 산맥의 높이 1마일 정도의 지대에서 발견되었다.

(7) 전 세계에 걸쳐 어류 화석이 존재하고 있다. 과학이란 잡지의 19591월 9일판은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평균 6-8인치 길이의 고기 10억마리 이상이 캘리포니아 해안선 밖 4평방마일에 걸친 해저에 죽어 묻혀 있었다."

벨리코프스키(Ivan Velikovsky)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고기가 죽으면 그의 몸은 수면으로 떠오르거나 또는 바닥에 가라앉게 되며 얼마 가지 않아서 실제로 수시간 내에 다른 고기들에 의해서 삼켜지고 만다. 그러나 침전으로 생긴 암석들에서 발견되는 어류 화석들은 거의 대부분 뼈가 상하지 않은 채로 보존되어 있다. 방대한 지역에 걸친, 수십억 종에 달하는 고기떼는 고통으로 죽은 흔적은 있으나 썩은 고기를 먹는 동물의 공격을 받은 표식은 없다(융기하는 땅, p.222).

(8) 전 세계의 동물 화석 묘지.

남아프리카의 고생물학자 로버트 브룸(Robert Broom)은 카루(Carroo) 고원에서만도 8,000억 정도의 척추동물 잔해가 있다고 추정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의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라브리아 타르 광산(LaBrea tar pits)에서 발견된 수천의 각양 화석들도 동물 화석에 추가할 수 있을 것이다.

(9) 현재 사막지대에 있는 수역(water body)이 보여주는 증거

(10) 근래에 있었던 해수면의 급격한 상승이 보여주는 증거

(11) 계곡이 있는 강들의 발원이 보편적으로 오늘날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시작되었다는 점

(12) 지질학상의 두 가지 증거

처음부터 끝까지 지층을 쌓는 퇴적이 계속된다. 그리고 지층 간에는 침식 작용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어떤 층에는 실제로 물결 흔적이 있으며 어떤 지층에는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수직으로서 있는 나무 둥치가 꼭대기에서부터 밑바닥을 위로 향한 채로 발견됐다!

진화론 상으로는 다른 "연대"로 추정되는 화석들이 실제로는 같은 시대에 살았던 것으로 발견된다.

[히브리어 성경 레위기 강해] 이스라엘 회중과 족장을 위한 속죄제 규례(레 4:13-26)

 

[히브리어성경 레위기 강해] 이스라엘 회중과 족장을 위한 속죄제 규례(레 4:13-26)

이스라엘 회중과 족장을 위한 속죄제 규례(레 4:13-26) 레위기 4장에서는 이스라엘 회중을 위한 속죄제 제물과 규례에 대해서 말씀한다. 족장이 죄를 지었을 때도 하나님께 속죄제를 드려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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